포만감 OK, 식탐 NO,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
체중 증가를 막기 위해서는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주의해야 하는데, 추운 겨울이 되거나 바쁜 일상으로 야외 활동이 줄어들게 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들이 당기고 평소보다 더 많은 식탐이 생기게 됩니다. 활동이 줄어들면 칼로리 섭취량도 함께 줄여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과식을 막아주고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만감 늘리고, 식탐 줄여주는 추천 음식
1. 커피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하루에 한잔 기본으로 커피를 마실 만큼 인기 있는 기호식품입니다. 신진대사를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분들이 많이 섭취합니다.
단, 커피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부분은 일시적인 것으로 과한 섭취를 하거나 생크림, 시럽을 많이 섞으면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블랙커피를 마시되 과도한 섭취를 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고구마
고구마에는 칼륨, 베타카로틴, 비타민C, 식이 섬유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들이 풍부하고, 고구마 하나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국민 다이어트 음식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어떠한 조미료를 추가하지 않았음에도 고구마 자체 단맛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루에 1개~2개 삶은 고구마를 껍질을 벗기고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3. 계피
계피는 혈당 수치와 식단을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식탐이 강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혈당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자주 찾게 섭취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보게 되면 계피를 싫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싫어하는 것을 억지로 먹을 필요는 없겠죠? 그래도 한번쯤 도전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따뜻한 커피를 마시거나 차를 마실 때 계피가루를 조금 섞어 마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음료의 맛과 풍미를 더 할 수 있으며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살코기
다이어트를 하는데 채소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기도 함께 섭취해야 건강한 체중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닭 가슴살이 대표적인 음식이며, 살코기는 포만감을 높이고 단백질 섭취,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살코기와 야채를 함께 드시거나,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기름기가 적은 살코기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거트(그릭 요거트)
여성분들이 주로 찾는 음식으로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특히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2배 이상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먹거리에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요거트를 파는 카페가 많아지고, 홈 메이드도 많아지면서 요거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 장 건강, 심장 건강, 유당 불내증, 골다공증, 갑상선 기능 등 개선과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무지방과 저지방이면서 설탕 함량이 낮은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5가지 음식 외에도 달걀, 사과, 배, 고추 등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기호와 취향에 따라 음식을 선택하여 건강한 체중관리를 하기시를 바랍니다.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좋아하는 음식과 운동을 병행하여 오랫동안 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올해도 벌써 한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목표와 소망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