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지상주의, 두 얼굴
대한민국의 웹툰인 외모지상주의는 작가 박태준의 유니버스 1번째 작품으로 직접 웹툰을 본 사람은 없어도 이름은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레전드 웹툰을 넷플릭스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습니다.
주인공 박형식은 약육강식의 세계의 학교에서 못생기고 약하다는 이유로 일진들에게 폭언과 구타 그리고 괴롭힘을 당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괴롭힘은 계속되었고, 체육시간 형석의 엄마가 그 모습을 목격하여 형석은 더 괴로워합니다. 결국 전학을 가기로 한 형석, 과거의 모습을 잊을 수 있다는 생각에 기뻐하지만 그 기쁨도 잠시, 다시 과거의 모습과 상황이 되풀이됩니다. 그리고 그날 밤 잠을 자고 깨어보니 완벽한 얼굴과 몸으로 깨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가는데, 앞으로의 형석의 학교생활을 다룬 애니메이션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총 8부작으로 러닝타임이 30분이 채 안되는 짧은 시간으로 금방 감상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종이의 집 시즌2
무려 51개국 톱10에 이름을 올린 작품으로 시즌 1을 마무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작과 한국판 둘 다 봤는데, 만족하며 봤습니다. 원작은 원작 그대로의 느낌과 상황, 스토리, 긴장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한국판은 한국을 배경으로 한 점과 한국 배우의 뛰어난 연기력, 한국 맛을 살린 대사와 유머 그리고 로맨스를 느낄 수 있어서 전혀 원작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즌2를 기다리며 많은 관심과 기대가 된 작품입니다.
시즌1을 안보신 분을 위해 또 내용을 잊어버리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줄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한반도의 남북이 경제 협력을 시작하고, 통일된 지폐를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조폐국을 세우고 그곳에서 지폐를 발행하는데, 천재적인 두뇌의 교수가 8명의 전문가들을 모아서 조폐국을 점령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각자의 신분을 숨기기 위해 세계의 유명한 지명으로 이름을 만들었고, 그 이름은 도쿄, 베를린, 모스크바, 오슬로, 헬싱키, 나이로비, 덴버, 리우입니다. 그들을 소통하기 위해 남과 북의 협상 전문가들이 투입되고, 치열한 두뇌 싸움을 하지만 교수의 뛰어난 지략으로 항상 강도단이 승리를 합니다. 하지만 교수도 뜻밖의 상황이 일어나고, 강도단 내부의 미세한 분열과 인진들의 탈출계획 등 여러 문제들이 조금씩 강도단을 조여옵니다.
헌트, 대한민국 1호 암살 사건
배우 이정재가 감독으로 데뷔하게 된 영화 헌트, 이번 영화에서는 감독과 출연을 함께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번 영화에는 정우성과 이정재가 태양은 없다 이후로 두 배우가 함께 출연한다고 하여 예능, 방송, 유투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기대를 모우기도 했습니다.
망명을 신청한 북한 고위 관리를 통해 정보를 입수한 안기부 해외팀 박평호(이정재)과 국내 팀 김정도(정우성)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는 작전을 시작합니다.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큰 사건과 직면하여 펼치는 첩보 액션 영화입니다.
영화 중간에 잠깐 잠깐 등장하는 뜻밖의 배우들을 찾는 재미도 있으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기대하시고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