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슬럼버랜드(2022) 꿈속 모험 스토리 재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

by 예민한파파 2022. 12. 2.
728x90
반응형

꿈속 모험을 떠나는 니모와 플립 (intro.)

등대지기인 아빠와 단둘이 살아가는 영화의 주인공 니모. 등대에서만 살아야 하지만 니모는 아빠와의 삶을 좋아합니다. 니모가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아빠의 이야기를 들으며 잠을 잡니다. 그 이야기는 아빠와 파트너 플립과 모험 이야기였습니다.
폭풍과 비가 몰아치는 어느 날, 긴급한 전화를 받고 출동을 합니다. 다음날 아빠는 세상을 떠나 집으로 돌아오지 못합니다. 니모는 문 손잡이를 만드는 회사의 사장인 삼촌과 함께 살게 됩니다. 삼촌도 이 모든 상황이 어렵지만 니모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잠이 든 니모, 갑자기 살아 움직이는 인형 피그와 침대가 움직이기 시작했고, 침대는 아빠와 함께 살던 등대로 데리고 갑니다. 그곳에는 수상한 남자가 있었고, 그 남자는 아빠의 모험 이야기에서 듣던 플립이 있습니다. 필립은 아빠는 자기와 파트너였다고 말하며 네 아빠를 다시 볼 방법은 어떤 꿈이 든 꿀 수 있게 해주는 보물 지도라고 말을 합니다. 잠에서 깬 니모는 꿈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현실에 돌아온 니모는 처음으로 학교를 가게 되고, 삼촌은 니모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모는 관심이 없습니다. 다시 잠이 든 니모, 그리고 또다시 살아난 피그는 플립이 말했던 지도를 액자 속에서 찾아냅니다. 꿈의 세계가 진짜였다는 것을 니모는 깨닫게 됩니다. 니모는 플립을 다시 찾기 위해 수업에 가지 않고 아무도 없는 곳에서 잠을 잡니다. 니모는 플립에게 보물 지도를 전해주고 아빠를 찾으러 같이 가겠다고 하지만 플립은 거절은 합니다. 이때 ‘똑똑’(부탁을 거절하면 안 안된다는 규정)을 하여 플립이 거절을 못 하게 하고, 결국 함께 모험을 떠납니다. 이후, 니모와 플립의 꿈속 모험이 이어집니다.

영화의 기본정보, 출연진

-기본정보-

출시일 : 2022.11.18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모험, 코미디, 어린이, 가족 영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7분

채널 : NETFLIX

 

-출연진-

감독 : 프란시스 로렌스(헝거게임, 나는 전설이다, 콘스탄틴 등)

주연 : 말로 바클리

          제이슨 모모아(아쿠아맨, 듄, 저스티스 리스, 도망자2016 등)

          크리스 오다우드(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온, 문 보이 등)

          카일 챈들러(고질라VS.콩, 미드나이트 스카이, 블러드 라인 등)

재미있는 볼거리와 감동을 주는 영화

어? 어디서 봤더라? 익숙한 모습의 플립이 아쿠아맨을 연기한 제이슨 모모라는 것을 알고 놀랐습니다. 사실 포스터를 봤을 때는 몰랐습니다. 카리스마 있고 강인한  역할과 몸이 너무 좋았던 제이슨 모모가 뿔나고 냄새나고 배 나온 아저씨 역할을 맡았다니 상상이 되지 않았고, 영화를 통해 반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철없는 애어른 연기를 과감히 잘 보여준 거 같다는 느낌을 받아 영화를 보는 내내 과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잘 봤습니다. 영화를 다 본 이후지만 아직도 신나게 춤을 추고 어린아이 같은 모습이 기억에 남는 거 같습니다.
그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니모 역을 연기한 ‘말로 바클리’ 저는 처음 보는 아역 배우였습니다. 하지만 깨끗하고 순수한 외모가 먼저 눈에 들어왔던 거 같습니다. 물론 외모와 더불어 연기도 훌륭하게 소화했으며, 제이슨 모모와 아주 좋은 캐미를 보여 줬다고 생각합니다.
슬럼버랜드는 가족, 어린이 영화로 분류되는데 기존 이미지가 강했던 제이슨 모모와 어린 배우와 펼치는 케미가 흥미를 돋우며, 영화에 더 몰입하며 볼 수 있었습니다.
‘헝거게임’과‘나는 전설이다’의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의 작품으로 화려하고 정교한 CG를 꿈속이라는 배경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헝거게임과 나는 전설이다가 워낙 명작이라 개인적으로는 두 작품이 더 끌리는 건 비밀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꿈을 꿉니다. 어떤 사람은 행복한 꿈을 꾸기도 합니다. 또 반대로 힘들고, 괴로운 일로 악몽을 꾸기도 합니다. 아버지를 잃은 슬픔을 치유하고 극복하는 과정에서 삼촌, 플립, 친구들이 함께 있었고 그리고 자신의 힘으로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보며 저에게 감동과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의도치 않게 사람들과 거리 두기를 하며, 거리만 둔 게 아니라 관계의 거리도 떨어져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볼거리와 감동을 주는 영화,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슬럼버랜드‘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